본문 바로가기

PIC

[스피드페인팅] ambition 글레이징

이전글 >> [스피드페인팅] ambition




세 번째 동영상!



첫 번째로 그렸던 그림에 색칠을 해봤다.

이전 그림에서 묘사에 나름 신경 쓴 덕분인지 색 넣는 게 그리 오래 걸리진 않았다.


동영상 편집도 이제 나름 요령이 생겨서 잘 안 헤매게 되었는데(애초에 특별한 편집이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),

그밖에 부가적인 것에서 많이 걸렸다ㅋㅋㅋ 엄청...............

촬영이라던가......


이 동영상은 화질 문제 때문에 찍기 전이랑 찍으면서 엄청 테스트를 많이 해봤었는데,

용량이 생각보다 심하게 불어나서 이것저것 해보다가 나중엔 그냥 기본 코덱에 720p 사이즈로 찍었다.

(약간 좀 화질이 별로인 것 같아 보이는 앞부분이 450x800이고 그 외는 다 720이다.)


근데 그냥 에라 모르겠다 하고 기본 설정으로 돌아간 건데 화질이 더 좋음......?


동영상 정보 보니까 비트전송률이 엄청 낮은데도 비트전송률이 높은 450보다 화질이 훨씬 좋아 보인다ㅋㅋㅋ

픽셀이 화질에 이렇게 큰 부분을 차지할 줄이야......ㅠㅠ (영알못)

결국 앞으로도 720사이즈로 찍을 것 같다. 용량도 화질대비 나쁘지 않고......


어쩌면 450과 720을 부분부분 섞어서 찍을지도 모른다. 아직 생각 중이긴 하지만......

근데 좀 더 생각해보니 귀차니즘이 폭발인 나는 분명 그냥 그대로 찍을 것 같군!










꽃잎은 그냥 어쩌다 보니 들어간 건데 나름 잘 어울리는 듯 하다ㅋㅋㅋ


음... 컬러링은 딱 처음 생각한 이미지대로 잘 들어갔는데 좀 어두운 것도 같다.

하지만 이 캐릭터에게는 이런 어두침침한 색이 제격이야......!

장식구가 좀 더 눈에 띄지 않는 게 제일 아쉬운 것 같다.


다음 그림도 곧 시작해야지......



'P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스피드페인팅] At Random  (0) 2017.09.16
[스피드페인팅] ambition  (0) 2017.09.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