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DAY

네이버 웨일 브라우저

어제 새벽부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써 보고 있다.


전에 우연히 봤을 때는 한번 써보고 싶긴 했는데 아직 베타라 넘겼었다.

지금도 베타긴 한데 어제 새벽엔 그냥 새벽 감성(....?)에 홧김에 깔아서 지금까지 잘 쓰고 있다.


부가적인 플러그인을 많이 깐 게 아니라 그런 걸 수도 있지만, 이 컴퓨터에 깔린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에 비해 가볍고 빨라서 좋다. 기본적인 기능 안에 다른 브라우저 쓸 때는 일부러 부가기능 추가해서 쓰던 게 있기도 하고!


일단 네이버 사전이나 검색 같은 네이버 기능을 쓸 때가 많아서 네이버에서 나온 이 브라우저는 나에게 매우 적합한 브라우저인 것 같다ㅋㅋ 특히 파파고! ㅠㅠㅠ 파파고 전에 잠깐 써보고 아주 만족했는데 PC로는 접속이 어렵...... 근데 웨일엔 파파고가 기본으로 달려있어 만족도가 15% 올라갔다.

기본 새 탭 화면도 사용하기에 따라 편하게 쓸 수 있을 것 같고(나는 airdesk 앱을 깔았다), 크롬 앱도 호환할 수 있다고 한다. (그러고 보면 웹사이트에서도 웨일을 크롬으로 판단하는 것 같고, 웹이 보이는 모습이나 요소검사 같은 것도 크롬을 바탕으로 한 것 같다) 크롬은 따로 깔려있어서 굳이 크롬 앱을 깔까 싶긴 하지만ㅋㅋㅋㅋ 크롬 자체가 메모리를 많이 먹어서 나중엔 웨일에 깔아 쓸 수 있을 수도 있겠다......


아무튼 잘 쓰면 편리할 것 같은 기능이 많다. 아직 이틀 차라 많이 헷갈리긴 하지만ㅋㅋㅋ 이쯤 되니 주 브라우저로 손색이 없을 것 같아 기본 브라우저를 웨일로 바꿨다. (그전엔 잘 쓰지도 않는 익스... 쓸데없는 데서 순정 고집ㅋㅋㅋ) 그냥 아직 손에 안 익어서 불편한 부분도 있고.... 익숙해지면 편할 것 같다.



개인적으로 네이버 디자인을 매우 좋아하는데 브라우저까지 나오다니 좋다.

아이콘도 고래 모양이 귀엽고 이름도 웨일이라니 뭔가 귀엽......

앞으로 정식 오픈이랑 모바일도 너무 기대된다.



'DA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피드페인팅 영상......  (0) 2017.09.16
광복 72주년 구글 로고  (0) 2017.08.15
티스토리 리뉴얼  (0) 2017.08.15